종양내과

최신 맞춤형 암 치료

분당차병원 종양내과는 종양(암)질환의 진단과 치료를 담당합니다.
위암, 대장암, 폐암, 간암, 유방암, 비뇨기계암, 두경부암, 췌장암, 담도암, 난소암, 자궁경부암, 자궁내막암 등의 고형암에 대해 항암치료, 면역항암치료, 표적항암치료 등의 다양한 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암 병동, 외래 항암주사실, 암 치료 연구실에서 환자 개개인에 대한 최적, 최상의 치료와 선도적인 연구를 추구하고 있습니다.

다학제 진료를 통한 통합적 암 치료 계획 및 조율

고형암 치료에서는 수술, 항암치료, 방사선 치료의 긴밀한 다학제적 연계가 매우 중요합니다. 종양내과에서는 최신지견을 바탕으로 외과, 소화기내과, 호흡기내과, 비뇨의학과, 영상의학과, 방사선종양학과 등의 전문의료진과 다학제를 통한 긴말한 협의로 전체적인 암 치료 계획을 조율하며, 환자 한분 한분마다 최선의 치료를 받으실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표적치료제를 통한 암환자 치료 성적 극대화

여러 표적 치료제의 도입으로 암환자의 치료 성적이 크게 향상되고 있습니다. 분당차병원 종양내과는 환자에게 맞는 표적을 찾고 그에 맞는 적절한 표적 항암치료를 시행하여 치료효과를 극대화하고 부작용을 최소화합니다.

면역항암제 등 신약 임상시험을 통한 새로운 치료법 제공

분당차병원 종양내과는 효과가 있는 신약을 환자가 접할 수 있도록 임상시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 뛰어난 치료효과를 보이는 면역항암제 임상시험을 다수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도를 통해 표준항암치료를 모두 받고 나서 더 이상 치료법이 없는 환자들에게 새로운 치료법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치료법이 있더라도 더 나은 치료 결과를 위해서 임상시험에 참여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당일 항암 치료가 가능한 항암주사실

낮 병동 및 항암주사실 운영으로 당일 항암치료가 가능합니다. 당일 검사부터 외래진료, 당일 항암치료까지 가능하도록 유기적인 진료 시스템을 만들어, 환자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있습니다.